써니사이드업

 

굴삭기는 토사 등을 굴착하는 토공용건설기계로 주로 도로, 주택, 댐, 간척, 항만, 농지정리, 준설 등의 각종 건설공사나 광산 작업 등에 쓰이며 불도저, 로더, 모터그레이더 등과 함께 대형 토목공사나 건축공사 등에 사용되요 ㅎ 건설기계 중에는 가장많이 활용되기도 하구요 ㅎ 운전하는데 특수한 기술을 요하고 안전운행과 기계수명 연장 및 작업능률 제고 등을 위해 숙련기능인력을 요하는 자격제도인데요 ㅎㅎ
많은분들이 굴삭기자격증에 도전하고 있더라구요 ㅎ


굴삭기운전기능사 시험일정 및 굴삭기면허에 대해 알아볼께요 ㅎㅎ


 

 

굴삭기면허증은 국가기술자격증이구요. 한국기술자격검정원에서 시행을 해요ㅎ 누구나 응시할수 있어요

 

굴삭기자격증시험일정은 첨부된내용가 같아요ㅎ

2016년 시험은 아직은 좀 남아있네요 ㅎㅎ 굴삭기운전기능사시험일정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얼른 굴삭기면허접수하셔서 합격하세요 ㅎㅎ

 

 

 

 

굴삭기자격증접수하면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보는데요
수수료는 필기는 11,900원이고 실기는 27,800원이에요 ㅎ

 

굴삭기자격증필기시험은 전과목 혼합, 객관식60문항(60분)이며 과목은 전설기계기관, 전기 및 작업장치, 유압일반, 건설기계관리법규 및 도로통행방법, 안전관리 에요

 

굴삭기자격증실기시험은 작업형(6분정도)이며 굴삭기운전작업 및 도로주행이에요 ㅎ

 

 

 

 

굴삭기시험일정 시험시간이에요
시험시간을보니 왠지 수능때가 생각이 나네요 ㅎㅎㅎ

 

 

 

 

굴삭기면허증합격률이 나와있는데요~!



2002년부터 2105년까지 나와있는데요 2015년이 필기가 49%, 실기가 43% 네요
생각보다 굴삭기운전기능사합격률이 높진 않네요 ㅠ

 

 

 

 

굴삭기자격증합격자발표는 필기,실기 100점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이면 합격이에요 ㅎ

필기시험에 합격한 자에 대하여는 필기히험합격자 발표일로 부터 2년간 필기시험을 면제한다네요 ㅎ  다행다행 ㅋㅋ

 

굴삭기자격증따는법은 역시나 열심히 공부하는거네요 ㅋㅋㅋ
인터넷에 검시스템을 검색하시면 기출문제받아볼수 있어요 ㅎ 각종 국가기술자증의 정보를 제공하고 문제은행등 지식공유 커뮤니티사이트에요


공부열심히 하셔서 다들 좋은결과 있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