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사이드업

벌써 2016년 올해두 얼마 남지 않았어요.


벌써 11월이 코앞이죠 추운겨울이 다가 오니 더더욱 건강을 잘지켜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건강을 지키기 위한 1순위는 제철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ㅎㅎ


제철음식을 먹는것은 보양식을 따로 챙겨먹지 않아도 더욱 건강에 효과적이잖아요?
그래서 11월의 제철음식을 알아보았어요!


 


 

해산물로는 홍합, 꼬막, 고등어, 굴, 꽁치, 삼치. 대하, 가리비가 있구요~

과일, 야채류로는 무. 사과, 늙은호박, 유자, 배, 석류, 귤 등 다양한 겨울음식들이 있어요 !! ㅎㅎ





저는 해산물이나 고기, 과일등 가리는 편이 아니어서 다 맛있을거 같아요!

간단히 만들수 있는 홍합탕과 꼬막무침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


 



■ 홍합탕


홍합으로는 제일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겨울별미 홍합탕이 있구요~! 홍합은 타우린이 많으니 해장으로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니 남편들 술많이 마시면 해주면 좋고 비타민A와D사 풍부해서 두뇌발달에 좋아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골다공증 예방을 해주는 음식이라 가족들 모두에게 추천하는 건강식품이에요!
 
1.홍합은 해감이 필요없으니까 이물질만 잘씻어 주세요 물에 오래담그면 단맛이 빠지기 때문에 빨리 건져내세요!
2.잘씻은 홍합을 물에 넣어 끓여주세요 차가운 물일때 부터 확끓여줘야 조개입이 벌어진다고 해요 ㅎㅎ
3.대파 양파 고추를 썰어 넣어주세요~
4.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이게끝 ㅋㅋ 너무 간단하죠 ㅋ





■ 꼬막무침


꼬막은 무침으로 많이들 먹죠 ㅎㅎ
어렸을때 엄마는 할아버지 할머니 생신때나 아빠 생신때는 항상 꼬막무침을 만들어서 상에 올리시곤 했어요!

저는 그맛을 잊을수가 없어요~


1.꼬막은 잘씻어준다음 소금을 3T정도 넣고 해감을 시켜주세요 넉넉히 3시간정도 놔두셔야 해요.
2.해감하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두세요. 양념장은 대파와 쪽파를 얇게 썰어주시고 홍고추는 선택사항
  이에요 전 색감이 이쁘라고 넣어주기도 해요.
  양념장 : 깨소금, 간장, 매실액, 참기름, 마늘, 고춧가루, 파 를 잘섞어주세요. 단맛이 조금 돌면 좋겠다 싶으시면
  설탕을조금 넣어주세요.

3.해감이 끝난 꼬막은 끓는 물에 넣어 맛술 한숟갈 넣어주시면 쫄깃한 식감으로 삶을수 있어요.
4.다삶아진 꼬막은 한쪽껍질만 떼어 주시고 꼬막위에 양념장을 잘얹어주시면 됩니다. (또는 버무려주세요)

 


생각보단 간단해요 ㅎㅎ 

이외에도 제철음식으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수 있어요!


겨울보양식 으로 건강도 지키고 맛있는 음식도 만들어 드셔보세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