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사이드업



급여통장을 만들기위해 은행이나 개인적으로 제출할 서류중에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는경우가 많이 있는데요ㅎ 특히 요즘은 통장을 하나 만들어도 재직증명서나 3개월급여이체 내역서 등을 원본으로 가지고 오라고 하더라구요ㅎ

대포통장같은 범죄를 예방하기위해서라지만 좀 번거롭긴 하죠ㅎㅎ


회사에 말해서 재직증명서발급을 받을수 있기도 하겠지만 재직증명서인터넷발급이 된다는점 알고계셨나요? ㅋㅋ 저도 재직증명서가 필요해서 알아보던중 우연히 재직증명서인터넷신청이 가능하다는걸 알고 알려드릴려고 정리해보았어요ㅎㅎ 재직증명서신청방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재직증명서발행을 하기위해 검색사이트를 통해 국민연금공단에 접속해주세요ㅎ
재직증명서민원24 에도 가능하지만 재직을 하고 있는 회사원이면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있겠죠 ㅎㅎ
처음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설치를 해야되세요ㅎ 보안을위한 프로그램 아시죠? ㅋㅋ

 

 

 

 

프로그램을 깔고나면 조회/증명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해주세요ㅎ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증명서는 공단민원실에서 발급 받는 증명서와 동일한 효과를 지니고 있죠^^

 

 


 

첨부된 화면이 뜨게되요^^
개인민원조회로 페이지가 넘어가요ㅎㅎ


 


 

재직증명서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되요ㅎ
본이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후 저장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세요^^


 


 

국문증명서가 필요한지 영문증명서가 필요한지를 선택한후 동의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ㅎ

 

 


 

부수,용도선택후 확인을 클릭하면 프린트가 가능해요 ㅎㅎ
확인시 미리보기창이 나타나지 않은경우는 팝업차단 사용안함을 클릭 또는 툴바의 팝업차단해제 하거나 상단의 증명서발급 프로그램 수동설치를 클릭하여 설치해야되요ㅎㅎ


재직증명서양식을 인터넷에서 찿으시는분들도 많으신데 저는 인터넷에서 재직증명서가 발급되는지는 몰랐는데 된다니까 듣던중 너무 반가운소식이죠? ㅋㅋ
너무간단하게 인터넷에서 출력이 가능하니 오늘 정리한 내용데로 편하게 재직증명서인터넷발급신청을 받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