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사이드업

 


요즘 부쩍추워졌죠? 비교적 온화한 날씨였다가 갑자기 영하권의 추위가 오게 되면 감기환자가 급증하게 되는데요ㅠ 특히 저는 감기에 걸리면 목과 코가 같이 안좋아져요ㅜ
예전에는 인후염으로 감기만 걸렸다 하면 한달은 고생하곤 했거든요ㅎ
저같은 분들 많으실것 같은데요ㅠㅠ 그래서 인후염과 인후염에 좋은 차를 알아 보았어요^^

 



 

인후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ㅎ

인후두염은 인플루엔자형 바이러스, 단순한 포진바이러스 바이러스 등과 같은 여러가지 바이러스로 인하여 인두, 후두부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거에요ㅎ
요즘같은 춥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는 인후염,인후통에 걸리기 딱좋은 계절이죠ㅎ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인두염과 후두염에 염증이 생기는 데요 급성과 , 만성인후염이 있어요ㅎ
말그대로 급성은 급격한 기온변화와 감기, 열질환, 과로, 허약 등으로 인해 발생하고 만성은 급성인후염이 반복해서 재발생하거나 지나친 흡연, 과음, 과로, 짜고 매운 음식섭취등으로 인해 반복적으로 나타나요ㅠ 만성이신 분들은 정말 괴롭죠ㅠㅠ



초기에는 목에 뭔가 걸려있는듯한 느낌과 건조함과 가볍게기침같은 증세가 나타나요ㅎ 증세가 심해지면 통증이 있어 음식을 삼키기도 어렵고 목이 쉬어 말도 못하게 되고 몸살과 인후염열로 고통을 받게 되요 ㅠㅠ 저도 목소리를 잃은 적이 있어요 ㅠㅠ 침도 삼키기 어렵죠

감기가 타인에게 옮길수 있듯이 이증상도 바이러스로 인해 생기는 질병이기 때문에 인후염전염이 생길수도 있다고 해요!! 면역력이 약한 아이와 어르신들은 조심해야겠죠ㅎ

 

인후염치료는 푹쉬는건 가장 일순위가 되구요ㅎ 미지근한 물로 입안을 헹구어주어 건조함을 막고 진통제를 투여하기도 해요ㅎ 세균감염이 되었을때는 항생제치료도 같이 하게 되요ㅎ 가글도 좋데용

인후염이 심해지면 합병증이 생길수도 있어요ㅠ 인후두부종과 경부림프절병이 생길수도 있어요ㅠ
목에 멍울같은게 만져진다고 하네요ㅠ 윽...만성인후염이 되기전에 바로바로 치료를 해줘야 겠네요ㅎ

 

그럼 인후염에좋은차를 한번 알아볼께요!!!

 


 

매실차가 좋다구하는데용, 매실차효능은 가장유명한 효능은 피로회복에 탁월해요ㅎ 체내 젖산이 축적되면 피로하게 되는데 매실속에있는 사르트르산 성분이 피로를 회복하게 도와줘요ㅎ 

또 체내의 독을 없애는데 좋고 식중독예방, 증상완화를 시켜준데요ㅎㅎ 피로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니 매실차로 피로회복을 해주세요^^


 


 

그다음엔 모과차가 인후염에 좋아요ㅎ
저는 모과향을 참좋아하는데요 ㅎㅎ 모과에는 사포닌, 구연산, 비타민C등이 많이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줘요ㅎ 앞서 말씀드린데로 면역력을 높여야 바이러스를 막는다는 사실~!!!
모과를 꿀에 재워서 차로 자주마셔주면 피로회복도 되고 면역력도 높여줘요^^

 



 

배달인차는 모두들 예상하셨던 거죠? ㅋㅋ 저도 목이 아플때는 배에 꿀을 넣어서 달여서 마셨는데요ㅎ 배는 특히 감기에 좋기로도 유명하잖아요ㅎ  인후염이 목에 염증이 생기는건데 염증이 발생하면 우리몸에는 열이 나잖아요ㅎ 열이 날때 열을내려주는 해열작용도 해준다고 해요ㅎ 또 가래도 없애준다고 하니 배달인차 만큼 탁월한것두 없지 않을까요ㅎㅎ


 


 

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감기나 인후염에 걸리면 몸이 떨리고 열이나고 구토,두통, 가래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ㅜ이런 복합적인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해요ㅎ
생강이 냄새가 자극적이라 손이 잘안가게 되기도 하는데요ㅎ 꿀과 레몬을 넣어 마시기 좋게 하면 수월할거 같아요ㅎㅎ 뭐 생강은 워낙 감기에 좋은걸로 유명하니 ㅎㅎ


 

 


인후염과 모든질병은 걸리기 전에 예방이 중요하죠ㅎ
손을 자주 씻고 구강을 청결히 유지하면 예방이 된다고 해요ㅎ 항상강조하는 청결유지!!!

오늘 소개해드린 차는 치료를 목적으로 한다기 보다는 병원치료를 하면서 증상을 완화시켜주기 위해 수시로 마셔주면 좋을것 같아요ㅠ 저도 인후염에 걸려본적도 있어서 그아픔은 누구보다 잘알아요ㅠㅠㅠ
목이 건조하면 안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ㅎ 오늘 알려드린 차 마시고 인후염 빨리 떨쳐버리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