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사이드업

 

 

평소 직장인이나 학생들이라면 엑셀을 많이 사용하실거라고 생각되는데요ㅎ 저도 엑셀로 자료도 준비하고 정리하는 용도로 자주이용을 해요ㅎ 저도 엑셀을 잘하는 편은 아니고 엑셀이 워낙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다알진 못하지만 실제로 사용할때 이런건 너무 쉬운 방법이라 알려드리고 싶은것이 있어서 엑셀팁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어요ㅎ
엑셀프로그램을 쓰다가 짜증나는 순간중에 자꾸 엑셀한영자동전환이 될때가 그중 한가지 인것 같아요ㅎ
저도 회사에서 급하게 엑셀작업을 하는데 엑셀영문자동변환이 될때는 계속 지움을 눌러서 다시 쓰고 다시쓰고 할때가 많았는데요ㅎ 빨리 작업을 해야하는데 지우고 다시 쓰게 되면 시간이 그만큼 늘어나니까 맘만 급하고 짜증만 몰려오죠 ㅋㅋㅋ 저같은 분들을 위해 엘셀한영변환해제를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편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예시로 적어보았어요ㅎ
예를들어서 안녕하세요를 입력하려고 하는데 계속 dkssudgktpdy라고 엑셀영문자동변환이 되고 있는 상황이에요ㅎ 저렇게 되면 계속 지우고 다시쓰고를 반복하게 되죠 ㅋㅋㅋ
이럴때 엑셀설정법을 알려드릴께요ㅎ

 

 

 

 

왼쪽상단을 보면 파일을 누르시면 새로만들기, 열기, 저장, 다른이름으로저장 등 다양한 탭이 나오죠ㅎ
그중 제일밑에 옵션탭을 누르세요ㅎ


 

 

 

옵션으로 들어가면 언어교정이 보이실거에요ㅎ 언어교정을 누르고 자동고침옵션을 눌러주세요ㅎ
잘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첨부사진을 올렸어요ㅎ 보시고 따라해주세요ㅎ

 

 

 

 

엑셀한글변환을 하기위해선 한영자동고침부분의 체크를 풀어주세요ㅎ 지금 체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엑셀한글자동변환이 되는건데요ㅎ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해요ㅋㅋㅋ

  

 

 

 

옵션탭에서 자동대문자 해제도 가능한데요ㅎ
첨부된 사진에서 보듯이 문장의 첫글자를 대문자로 부분이 체크되어 있으면 자동대문자 변화도 해제가 가능해요ㅎ 필요하신분들은 체크를 풀어주시면 되겠죠ㅎ



그외에도 옵션에서는 다양하게 엑셀교정해제와 설정을 할수 있어요ㅎ
이렇게 따라 해보시면 이제 엑셀한글변환이 될거에요ㅎ 자꾸 영어로 바뀌는 현상을 한방에 해결가능하죠ㅎ 엑셀이 워낙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조금만 팁을 알고 있으면 너무 편하게 자료를 입력할수 있게 도와주는것 같아요ㅎ 엑셀은 배워도 배워도 어렵게 느껴지긴 하지만 간단한 엑셀팁만 알고 있으면 조금이나 편하니깐ㅋㅋㅋ 많은분들이 편하게 엑셀사용하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