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사이드업



추운 날씨에 다들 건강은 괜찮으신가요? ㅎㅎ 저는 코감기에 걸려서ㅜㅜ 며칠째 훌쩍훌쩍하고 있네요...코감기에 좋은 약이나 음식아시는분 추천좀...감기를 얼른 나아야하는 이유가 있어요 ㅎㅎ 바로 다다음주에 설악산을 가야하거든요 ㅎㅎ 설악산...중학교, 고등학교 수학여행으로 가본뒤로 한번도 안가봤는데요 ㅎㅎ 친구들이랑 설악산 등반하자고 갑자기 의기투합해서 결정됐어요 ㅎㅎ


그나저나, 다들 직장생활에 찌들리고 운동부족이라...고민하던중 설악산 케이블카 생각이 났어요! 바로 다같이 케이블카 타자!! ㅋㅋㅋㅋ이런 게으름뱅이들





그래서 설악산 대청봉케이블카를 한번 알아봤어요 ㅎㅎ 알아보는김에 정리해서 공유드리려고 해요~!!

아 오색케이블카 알아보다가 최근 기사보니까, 뭐 최순실이니, 설악산케이블카 반대니 해서 문제로 많이 시끄러운 것 같더라구요ㅜㅜ 사람들 편한건 좋지만, 자연은 최대한 보존하면서 하면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설악산케이블카는 설악산국립공원 입구에 있어요. 매표소에 걸어서 5분거리 케이블카타는곳이 있다네요 ㅎ 많은 분들이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을 가장 궁금해 하실텐데요!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 생각보단 싼듯합니다 ㅎㅎ 한 2만원 할줄 알았는데... 대인이 1만원, 소인이 6천원, 유아는 무료네요 ㅎㅎ 대인 기준이 좀 애매하긴 합니다. 대인인데 중학생, 고등학생도 포함이네요 ㅎㅎ

소인은 37개월부터네요 ㅎ 혹시 아기가 36개월 미만이면 유아요금 적용 꼭 받으세요~! 유아가 아니더라도 할인은 가능합니다.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할인정보는 아래에 있습니다!





장애등급이 1,2급일 경우나 국가유공자이시면 7,000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0%할인이 되네요~ 소인도 마찬가지로 장애인할인이 가능합니다. 설악산이 속초에 있는 지라, 속초시민분들도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신분증은 반드시 지참하셔야됩니다! 장애우분들이랑, 국가유공자분들도 증명할수 있는 서류를 꼭 지참하시길 바래요~~





설악산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매일매일마다 다르다는 거 아시나요?? 설악산 높이가 1707m로 워낙 높은 산이다보니, 날씨나 바람때문에 탄력적으로 운행을 한다고 해요~ 당일의 운영시간 확인은 설악산 케이블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설악산 입구에서 권금성이라는 곳까지 운행되는데요. 권금성은 고려시대에, 몽골의 공격을 막기 위해 만든곳이라고 하는데, 올라가면 그 경치가 아주 장관이라고 하네요 ㅎ 이번에가서 꼭 사진찍어와서 보여드릴게요 ㅎㅎ



아, 그리구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은 불가능하다구 합니다. 참고해주시구요! 보통 설악산은 속초여행겸 가는터라, 자가용을 가지고 많이 방문하실텐데요. 

설악산 케이블카 주차는 설악산 국립공원에 있기때문에, 설악산 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합니다. 국립공원이다 보니 주차요금이 많이 비싸지는 않아요 ㅎㅎ 주차요금은 아래 표를 봐주세요!





설악산은 한라산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거의 탑? 최고의 산중에 하나인만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ㅎ 저희같이 저질체력이거나 ㅋㅋ 아니면 시간이 부족한데 멋진 울산바위나, 설악산 설경을 보고 싶은 분들을 케이블카 이용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원래 가을에 가야 설악산단풍이 이쁘긴한데, 이번에 가면 설악산 설경을 볼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ㅎㅎ 


이번엔 저도 케이블카를 한번 타보고, 다음번엔 여러 설악산 등산코스를 알아보고, 등반도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ㅎ 아무쪼록 추운날씨에 건강조심하시길 기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