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사이드업

 컴퓨터를 새로 포맷하거나 했을때, 드라이버를 못잡아서 PC가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을 때가 있죠. 그래픽카드는 뭐고, CPU는 뭐고 메인보드는 뭔지 몰라 난감한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많은 분들이 애용하시는 유틸이있어 소개드리고자합니다. 바로 CPU-Z라는 프로그램인데요. 간단한 설치와 실행을 통해 컴퓨터의 사양을 손쉽게 볼수가 있습니다.

 CPU-Z는 윈도우2000,윈도우XP,윈도우비스타, 윈도우7, 윈도우8 등 윈도우 기반의 모든 PC 및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시고 설치를 시작하시면, 몇번의 NEXT, INSTALL 클릭만으로도 설치가 손쉽게 이루어 집니다.


설치후 실행을 해보면 상단 탭 형태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CPU 탭을 통해서는 CPU 제품명, 코드명, CPU 전압, 속도, CPU 버스 속도등을 확인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메인보드 탭을 통해서는 현재 내가 사용하는 PC의 메인보드(Mainboard) 가 어떤 제품인지, 메인보드 제조사, 메인보드 모델명을 볼수가 있으며, 칩셋, BIOS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메모리(Memory) 항목에서는 메모리 램(RAM) 타입, 채널형태, 용량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SPD 항목에서는 하드디스크의 모델명, 시리얼 넘버 등을 볼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실거라 예상되는 그래픽(Graphics) 탭에서는 그래픽카드(GPU)의 모델명, 인터페이스 등의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를 보는 기능외에, 드라이버 업데이트 여부를 체크하거나, BIOS 업데이트 체크 기능이 제공되며, 기본 PC 사양정보를 텍스트(TXT) 파일이나, HTML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프로그램 제작사 홈페이지 링크

http://www.cpuid.com


 PC 사양이 궁금하실때 당황하지마시고 CPU-Z 무료 다운로드를 통해 손쉽게 사양을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